부산.광안4동‘다모여라! 우리동네 정보’소식지 발간

탑뉴스
부산.광안4동‘다모여라! 우리동네 정보’소식지 발간
  • 입력 : 2022. 12.03(토) 01:20
  • /부산본부 = 김병주 기자
[호남탑뉴스]
부산.광안4동‘다모여라! 우리동네 정보’소식지 발간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4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종득)는 광안4동 주민자치회(위원장 황대성)에서 2022년 마을공동체 발전사업 공모로 선정된 ‘다 모여라! 우리동네 정보(지)’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해당 자치회에서는 관내 공기관들이 밀집해 있으나 각 시설의 프로그램과 시설 운영 정보가 흩어져 있어 정보 활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주민들을 위해 프로그램과 시설 운영 정보를 모아서 하나의 정보지 형태로 제작했다.

 소식지에 포함된 공공기관은 수영구국민체육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10개소이며, 각 기관의 협조를 받아 자료를 한 데 모아 통합정보지에 실었다. 발간 자료는 각 기관 이용자들이 널리 활용할 수 있도록 기관별 배포ㆍ비치하여 홍보할 예정이며, 동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와 각 시설별 홈페이지에도 정보지를 업로드 할 예정이다.

 황대성 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우리 동에 이렇게나 많은 공공기관이 밀집되어 있음을 알게 되었다. 발간된 정보지를 활용하여 공공시설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편리함을 느낀다면 보람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종득 동장은 “광안4동은 마을공동체 발전사업으로 마을축제를 개최하는 대신 내실 있는 통합정보지 발간을 추진했다. 우리 동네 자랑거리인 많은 공공시설을 널리 알려 많은 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본 사업을 기획한 광안4동 주민자치회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라고 전했다.

/부산본부 = 김병주 기자
/부산본부 = 김병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