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소재 4개 기업 ‘2024년 전라북도지사 인증상품’ 선정

탑뉴스
정읍시 소재 4개 기업 ‘2024년 전라북도지사 인증상품’ 선정
  • 입력 : 2023. 11.20(월) 22:57
  • /전북본부 = 정태기 기자
이학수 정읍시장
[호남탑뉴스]

정읍시 소재 4개 기업 ‘2024년 전라북도지사 인증상품’ 선정

정읍시에 소재한 대풍년 영농조합법인, 힘찬마루, ㈜호암엔지니어링, ㈜이텍이 ‘2024년 전북도지사 인증상품’중 전통·가공식품과 공산품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도지사 인증상품은 품질이 우수하고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전라북도 내 중소기업 우수상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도지사는 매년 중소기업 우수상품을 선정해 품질을 인정하고, 판로개척 지원 등을 통해 기업의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대풍년 영농조합법인의 ‘고추이야기 고춧가루’는 100% 국산 건고추만을 사용해 생산하는 고춧가루로, HACCP 인증 가공 설비를 통해 생산부터 유통단계까지 모든 단계에 걸쳐 위해요소를 중점 관리하며 생산되고 있다.

힘찬마루(소성특화농공단지)의 ‘와우진액 오리지널’은 달팽이, 동충하초, 뽕잎 등 20여 가지의 한방재료를 배합해 30시간 저온추출기술로 우려내는 진액으로, 미국 식품의약품(FDA)인증과 국내 식품안전경영시스템 인증 등을 취득해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증받았다.

㈜호암엔지니어링(태인농공단지)의 ‘Z-COOLER(이동식 에에컨)’은 도내 유일 이동식 에어컨 제조업체로 개방된 공간에서 활동하는 사람을 위한 포인트 냉방기구 제조업체다. ISO 인증 등을 통해 자재 수급과 제조 전반에 걸쳐 철저한 관리 하에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텍(제2일반산업단지)의 ‘접이식 경량 카본 롤레이터’는 고령자, 재활치료 요구자,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분들의 근·골격 기능을 보조해 신체이동을 지원하는 이동기기로, 높이조절, 브레이크 고정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위 4개 기업은 인증기간(2024~2026)동안 전북 우수상품관 입점, 제품 판로개척과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TV 홈쇼핑 진출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북본부 = 정태기 기자

 
/전북본부 = 정태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