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탑뉴스] 곡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수탁기관 국립나주병원 선정 곡성군이 정신건강복지센터 수탁기관을 국립나주병원으로 재선정했다. 곡성군은 기존 수탁기관인 국립나주병원과의 계약이 오는 7월 31일 만료가 도래함에 따라 지난 12월 운영기관을 공개 모집했다. 접수 결과 국립나주병원 1개 기관에서만 …

[호남탑뉴스] 유근기 곡성군수 “평생행복 도시 곡성 목표” “ ‘1% 특별한 곡성 정책’으로 인구 감소 위기에서 벗어나고 100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고유의 가치를 만들겠다” 유근기 곡성군수는 2일 “지난해 곡성군은 차별화된 교육정책 등으로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발표한 지역재생잠재력지수에서 전국 상위…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곡성군이 긴급복지제도 한시적 완화 기준을 12월말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긴급복지 지원제도는 생계를 책임지는 주요 소득자의 사망, 휴업과 폐업, 실직 등 갑작스런 위기 상황에서 신속하고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생계유지가 곤란한 저소득 위기가구에게 긴급생계비, 긴급의료비, 동절…

곡성군이 24일과 28일 이틀에 걸쳐 2021년도 공공비축미곡 매입용 톤백 저울에 대한 오차검정 및 교정을 실시했다. 이번 톤백 저울 교정 검정은 올해 공공비축 미곡 매입에 대비한 것이다. 곡성군은 효율적인 진행을 위해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 곡성구례사무소, 곡성농협 RPC, 석곡농협, 옥과농협, 입면농협과 협력하며…

곡성군이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 간 위기가구 3,004가구에 대한 생활 환경 전수조사에 나섰다. 이번 조사에는 11개 읍면 복지팀과 곡성군 주민복지과 희망복지지원단 통합사례관리사 총 23명이 투입된다. 이들은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생계, 의료, 주거, 고용, 건강 등 생활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취약가구들…

곡성군이 9월 28일부터 11월 3일까지 갤러리 107과 스트리트 갤러리에서 ‘목화 이야기’라는 주제로 가을 기획 초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이혜경 작가의 작품 30여점을 만나볼 수 있다. 곡성 겸면의 목화를 주제로 삶의 희망과 긍정의 기운을 담아 제작한 대작들이다. 이혜경 작가는 조선대학교 미술교육학과…

곡성군이 농업인 맞춤형 교육을 운영하며 농업 전문인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곡성읍에서 농사를 짓고 있는 김만겸(46세) 씨의 달력은 농사 일정만큼이나 교육일정으로 빽빽하다. 대략 1주일에 1번 가량 매번 약 4시간씩은 시설원예를 배우느라 강의실이며 현장을 누빈다. 집에 돌아와서는 배운 것을 복습하고 자신의 농…

곡성군 드림스타트가 예비중학생 6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예비 중학생을 위한 공부법을 매주 2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와 다른 자유학년제 등의 교육과정, 교과 수업활동, 평가 등을 미리 알려주기 위한 교육이다. 중학교에 대한 막역한 두려움을 해소해 새로운 학제에 잘 적응할 수 …

전남 곡성군이 농촌관광 실감형 콘텐츠 체험존으로 조금 특별한 농촌여행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곡성군은 지난 8월 개관한 곡성군 꿈키움마루 1층에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 체험존은 구역별로 어드밴쳐 밸리(Adventure Vally), 펀 밸리(Fun Vally), 네이처 밸리(Nature Vally), 팜 밸리(Farm Vally)로 나뉘어져 있다. 각…

곡성군이 소규모 숙박업체에 침구류 교체 및 세탁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침구류 교체와 세탁비 지원은 전라남도 깔끔 이부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소규모 숙박업체에 고품질의 침구류를 보급하고, 한번 사용한 침구류는 위생과 안전을 위해 세탁비용을 지원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이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청결…

곡성군이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해 각 읍면에 설치된 버스정류장을 청결하게 관리하고 있다고 전했다. 곡성군에는 220개의 버스정류장이 설치돼 있다.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이지만 특별한 관리업체나 인력이 없어 무단 부착 광고물과 이용객들이 남긴 쓰레기 등으로 몸살을 앓고 있었다. (사)곡성군 새마을지회가 봉사활…

곡성군이 지난 9월 11일부터 6070청춘공작소에서 한복 무료 대여소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한복 무료 대여소는 10월말까지 매주 토요일에 운영되며, 한복문화주간인 10월 11일부터 17일 기간에는 매일 문을 연다. 이번 한복 대여는 2021 한복문화지역거점 사업의 일환으로 한복문화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게 됐다. 2021 한…

곡성군이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찾아가는 노인결핵 검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검진은 결핵 발병 고위험군 노인 시설 9개소에서 65세 이상 노인과 종사자까지 총 25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곡성군은 검진을 통해 주민들이 결핵을 조기 발견하고, 적기에 치료할 수 있도록 한다는 생각이다. 검진은 대한결핵협회…

곡성군이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주민 대상 정신 건강의 중요성 알리기에 나섰다. 곡성군은 먼저 군내 버스(20대) 전 좌석 시트커버에 정신 건강 예방 문구를 부착했다. 승객들의 시선이 머무는 시트커버에 마음을 위로하는 문구를 넣음으로써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한 것이다. 시트커버에는 가로 25cm…

다가올 추석을 맞이해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지난 13일 기차마을 전통시장에서 생활 방역 동참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발열체크, 손 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소규모로 진행됐다. 곡성군은 안전한 전통시장 이용을 위해 상인들과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거리두기, 마스크 쓰기 등 생활 방역에 동참할 것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