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탑뉴스] 손흥민 ‘EPL 최다 골’ 3위 손흥민 현 시즌 3골·전 시즌 15골 해리 케인 25골, 이반 토니 19골 손흥민·엘링 홀란 나란히 18골 손흥민이 2022년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최다 득점 순위 3위에 올랐다. 손흥민은 올 한 해 EPL에서 18골을 넣어 이번 시즌 득점 선두 ‘괴물’ 엘…

[호남탑뉴스] ‘전라도 천년사’ 봉정식 하루 앞두고 ‘잠정 연기’ 공동 연구 나선 광주시·전남도 연기하자는 의견 나온 것으로 “논란이 된 남원 ‘기문국’ 표현 등 다른 방식 표현 고민해 보겠다” 지난 5년간 검증 부실 지적…앞으로 최대 6개월 안에 검증 완료 전북을 포함한 광주와 전남도 등 3개 시·도…

[호남탑뉴스] [기고문] 고흥소방서 서장 문병운 화재에도 등급이 있다. 주방에는 K급 소화기를 두자. -식용유 사용과 고온의 조리로 화재확산이 쉬운 주방에는… 화재에는 5가지 등급이 있다. 일반화재(A급), 유류화재(B급), 전기화재(C급), 금속화재(D급), 그리고 주…

[호남탑뉴스] 고흥군은 오는 12월 22일 오후1시30분 고흥문화회관 김연수실에서 방송인 이홍렬을 초청 '긍정적인 삶과 나누면 커지는 행복‘이란 주제로 제141회 고흥행복강좌를 가진다고 밝혔다. 이홍렬 강사는 작은 키와 개성적이고 익살맞은 외모, 특유의 입담과 함께 오랜 방송 경력에서 묻어나오는 시종일관 위…

[호남탑뉴스] 김태호 PD “이효리의 가장 사적인 기록”… ‘캐나다 체크인’ tvN 예능 ‘캐나다 체크인’이 첫 방송을 앞두고 연출을 맡은 김태호 PD, 강령미 PD와 진행한 인터뷰를 15일 공개했다. ‘캐나다 체크인’은 이효리가 해외 입양 보낸 개들을 만나기 위해 캐나다로 떠나는 여정이 담긴 프로그램이다. 먼…

[호남탑뉴스] 한국 자유총연맹 서구지회, 물 절약 캠페인 펼쳐 최종헌 한국 자유총연맹 서구지회 회장, 조진옥 치평동 동장은 8일 동복댐 물부족으로 인한 식수 제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광주시 서구 치평초등학교 관계자 외 학생 30여명과 함께 물 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 최종헌 한국 자유총연맹 서구지회 회장…

[호남탑뉴스] 갈까 말까 할 때는 가지 마세요 고흥경찰서 경무계 순경 최샛별 경찰관으로 근무하다 보면 다양한 법령과 통계를 접한다.  우리나라 한 해 교통사망자는 2021년 기준 2,916명에 달하는데 그 중 약 35%가 보행자 사망자라는 통계가 있다.  고령화로 인해 사고를 당한 보…

[호남탑뉴스]  누리호 2차 발사, 성공 뒤 숨은 모두의 노력 전남 고흥경찰서 경비작전계 경장 김민호 지난 6월 21일 마침내 순수 국산 기술로 만들어진 한국형 우주발사 체 ‘누리호’가 성공적으로 발사되었다.  이로써 한국은 독자적 발사체를 우주로 쏘아 올린 7번째 나…

[호남탑뉴스] 도로 위 최우선의 가치 ‘사람’과 ‘안전’ 고흥서 경무계 경위 정선하 지난 ‘22. 1. 11. 공포된 개정 도로교통법이 7. 12.부터 시행된다. 강화된 도로교통법에서는 보행자, 특히 어린이 보호구역 보행자의 안전뿐만 아니라 횡단보도를 건너려는 ‘대기자’의 안전도 확보하고자…

[호남탑뉴스]  안전한 물놀이의 시작, 인명구조함을 알려드립니다. (여수소방서 소라119안전센터 장종혁)  일찍 찾아온 무더위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물놀이를 가는 발걸음이 많아졌다. 소방서에서는 매년 피서철 전후로 수난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할내 바다,…

[호남탑뉴스] 고흥소방서 과역119안전센터 소방사 노두희 작은 불씨가 부르는 대형화재의 주범인 용접불티!  고흥 소방서= 건조한 날씨 속 봄철을 맞아 건설 현장이 늘어나고 있다. 가연성 자재를 많이 사용하는 건설 현장에서는 화재 발생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소방청은 2016부…

[호남탑뉴스] 독자기고문 . 전통시장 상인들은 모두가 불침번! 과역119안전센터 소방사 노두희 고흥소방서는 봄철 전통시장 내 전기 소방시설의 철저한 관리를 당부하고 나섰다. 고흥군 내 전통시장은 상대적으로 노후화된 전기배선과 가스시설이 많아 화재의 위험성이 높고 복잡한 구조와 밀집된 작은 점포들…

[호남탑뉴스] 보행자 중심 교통문화,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의 노력 필요 고흥경찰서 경무계 경위 정선하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4월 20일부터 이면도로(보도와 차도의 구분이 없는 중앙선이 없는 도로)를 주행하는 차량의 보행자 보호 의무가 대폭 강화된다. 종전에는 이면도로에서 보행자가 차량…

[호남탑뉴스] 독자기고문 /고흥소방서 도양119안전센터 소방장 위형복 K급 소화기로 주방화재 예방 하자!  주방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필수 요소 중 하나인 먹는 것을 해결해 주는 장소로 없어선 안 될 곳이다. 하지만 음식을 만드는데 불을 사용하기에 화재 위험성이 높은 곳이기도 하다.  소방…

[호남탑뉴스] 독자기고문 "여수소방서 119구조대장 김기수 주택용 화재경보기는 생명을 구하는 경보기 최근 경상도와 강원도의 대형산불로 화재의 예방 및 대비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다 다른 화재들에 비해 공동주택, 단독주택 등 주택화재는 사상자가 많이 발생한다. 또한  주택 화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