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비엔날레전시관 건립 설명회…90%가 “만족”

탑뉴스
광주비엔날레전시관 건립 설명회…90%가 “만족”
  • 입력 : 2024. 06.01(토) 07:18
  • /호남탑뉴스 =국창호 기자
[호남탑뉴스]

광주비엔날레전시관 건립 설명회…90%가 “만족”

- 광주시, 참석자 설문조사…건축계획 매우만족 49%‧만족 41%

- 현 전시관 파빌리온 활용을…휴게·녹지·주차공간 확보 의견도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지난 5월29일 광주비엔날레전시관 거시기홀에서 주민, 공무원, 관련기관, 용역사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비엔날레전시관 건립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주민설명회에서는 ▲사업추진 추진경위 ▲건립 예정부지 설명 ▲중외공원조성계획 변경 내용 ▲신설 전시관 건축계획 소개 및 사업추진 일정 ▲현 전시관 활용방안 등을 설명하고 주민의견을 청취했다.

광주시는 설명회와 함께 참석자를 대상으로 ‘신설 전시관 설계 만족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113명) 중 49%가 매우 만족, 41%는 만족, 보통 9%, 나쁨 1% 등 90%가 만족한다고 답변했다.

주민들은 휴게공간, 녹지공간, 주차시설 확보 등의 의견을 냈다. 또 호남고속도로에서 발생하는 분진과 소음 차단을 요청했다.

현 전시관 활용방안에 대한 조사에서는 리모델링 후 파빌리온 등 전시관으로 사용하자는 의견이 65%로 가장 많았고, 기존 전시관 철거(21%), 현 상태 유지(8%) 순이었다.

김요성 문화체육실장은 “이번 설명회는 비엔날레전시관 건립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설계를 진행하는 동안 설명회를 자주 열어 의견을 듣고 반영하는 등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세계적 전시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호남탑뉴스 = 국창호 기자

 
/호남탑뉴스 =국창호 기자